‘액티브 시니어 (active senior)’는 은퇴 후에도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고, 여가 생활을 즐기는 55세에서 69세 사이의 소비자층을 의미해요. 2025년, 60~70대 시니어층은 더 이상 ‘소극적인 은퇴 세대’가 아닙니다. 🍂 아침저녁은 쌀쌀하고 낮에는 더운 초가을, 등산 갈 때마다 “뭘 입어야 할지” 고민되시죠?
Empower Retirement Website Tutorial How To Access Empower And Use
건강과 경제력을 바탕으로, 60대 이후에도 은퇴 이전처럼 (혹은 그보다 더) 활발한 소비와 사회. 신중년들이 가장 최근에 구매한 등산용품은 ‘등산화’ (41.4%), ‘바람막이’ (28.5%), ‘등산복 상의’ (14.3%) 순이었고 등산복 하의, 등산복 패딩, 기타가 그 뒤를 이었다. 동일 응답자들에게 ‘평소 등산용품을 구매할 때 어떤.
젊은 세대와 달리 시니어는 체온 조절 능력이 저하되고 관절이 약해져 있어 작은 위험 요소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 2025 가을 등산복 트렌드 완전 정리! 예를 들어,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른 기능성 소재는 급격한. 최근 대한민국을 이끄는 새로운 키워드는 바로 *'액티브 시니어 (active senior)'*입니다. ‘등산복 패딩 (17.3%)’, ‘등산 스틱 (12.1%)’, ‘등산 배낭 (11.2%)’ 등 이외에 다양한 항목들이 대체적으로 높은 응답을 보였다.
이 용어는 미국 시카고대학교 심리학 교수인 버니스. 액티브 시니어 는 경제력과 건강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소비와 활동을 즐기는 새로운 고령층을. 추가로 구매를 희망하는 등산용품에 대한 응답에서 50대 (9.8%)는 60대 (0%)보다 후리스, 조끼 등 더 다양한 등산 의류 아이템을 구매하고 싶어 했으며 캠핑 겸용용품과 카메라 등. 국내 핵심소비층이자 많은 인구를 차지하는 오팔세대(액티브시니어)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트렌드를 모두 모아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